[NGSV2024 솔루션 리뷰] 쓰리에스소프트 ‘네픽스(NEPYX)’

bet38 아바타


VDI·망연계 통합 솔루션으로 스마트워크 혁신 도와

업무 편의성·보안성 강화된 온북 시스템 구축 지원

[데이터넷]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지나면서 많은 기업·기관이 스마트오피스/스마트워크 확대를 준비하고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을 위해 물리적 망분리에서 논리적 망분리 환경으로 전환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정형화된 업무방식과 공간구성을 탈피해 혁신적인 좌석 배치, 일하는 방식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자율좌석과 고정좌석을 병행하는 유연좌석제를 도입하고 있다.

공공기관은 유연좌석제 운영과 함께 개방형OS 도입, 보안 단말 인프라 구축, 안전한 원격·재택근무를 위해 온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온북은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임직원이 어디서나 사무실과 동일한 환경으로 업무망과 인터넷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성을 갖춘 구름OS기반 업무용 노트북이다. 기존 물리적 망분리를 위해 사용하던 2대의 데스크톱 PC를 1대의 온북(노트북)으로 대체하고 언제 어디서나 자료 접근이 가능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클라우드까지 지원하는 스마트워크 솔루션

쓰리에스소프트는 행정안전부 주관 온북 민간협의체 VDI 솔루션 핵심 벤더로 참여하고 있다. 온북 구름OS와 상호 연동 및 편의성 제공을 위해 티맥스오에스와 한글과컴퓨터와 MOU·NDA를 체결했다.

쓰리에스소프트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와 망연계 솔루션을 통합한 ‘네픽스(NEPYX) 통합 스위트’를 통해 온북 시스템의 업무 혁신을 돕는다. 네픽스 스위트는 논리적 망 분리를 위한 VDI 솔루션 ‘넷 데스크톱 가상화(NEPYX NDT)’과 망 분리 환경에서 데이터 스트리밍을 위한 망 연계 솔루션, 자료(파일) 전송을 위한 망 연계 솔루션인 네픽스 네트웍브리지 스위트(NEPYX NetworkBridge Suite V4)’로 구성된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모두에서 안전한 망 분리와 망 연계를 구축·운영할 수 있으며, 망 분리 고객에게 컨설팅서비스, 가상화 운영 포털을 통한 망연계 구간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주요 정책 반영 등의 사용의 편의성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24년 동안 축적한 서버 튜닝과 컨설팅, 백업, 이중화 등 IT 인프라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경험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워크와 논리적 망분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 완료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