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클라우드·클라우드메이트, 클라우드 네이티브 주도 맞손

bet38 아바타


공공∙민간 분야 사업 기회 발굴 및 사업 확대


[데이터넷] kt클라우드(대표 황태현)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문 기업 클라우드메이트(대표 고창규)와 공공 및 민간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메이트는 기업들이 최적화된 멀티/하이브리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CMP(Cloud Management Platform)를 통합 제공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시도할 때 클라우드 리소스 사용량과 비용을 관리하기 위해 각 CSP(Cloud Service Provider)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가공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클라우드메이트의 대표 솔루션인 Billing 시스템을 활용하게 되면 관리자 개입 없이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외에도 RPM(Resource Power Manager), SDP(Security Diagnostics Platform)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t클라우드는 클라우드메이트와 공공 및 민간 분야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등 강력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클라우드메이트는 필수 클라우드 네이티브 서비스를 패키징해 kt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등록/상품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클라우드메이트 고창규 대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사업 가속화 관점에서 kt클라우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kt클라우드와 함께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인프라 측면도 고민해 클라우드를 클라우드답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 남충범 본부장은 “클라우드 네이티브가 본격화되면서 모놀리식에서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양사의 핵심역량과 기술을 공유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