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크레타 N 라인 공개, 작고 스포티하다 < 신차소식 < 뉴스 < 기사본문

bet38 아바타





현대차 인도 법인은 크레타 부분변경 N 라인을 1일 공개했다. 신형 크레타 N 라인은 WRC에서 영감을 얻은 엠블럼, 전용 전면부 디자인, 스포티한 주행에 최적화된 섀시,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 등 일반 모델과 차별화됐다. 신형 크레타는 독특한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크레타는 베뉴보다 소폭 큰 소형 SUV로 인도와 중국 등 일부 시장에만 판매되고 있다. 크레타는 인도에서 1세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90만대를 기록, 흥행에 성공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인도 시장에서 60만대 이상 판매했다. 인도는 지난해 기준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이다.




크레타 부분변경 외관에는 현대차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반영됐으며, 순차 점등식 전면부 LED 방향지시등, 후면부 LED 방향지시등/후진등 등이 특징이다. N 라인은 크레타 부분변경에 신설된 최상위 트림으로 WRC에서 영감을 얻은 N 라인 엠블럼이 적용됐다.




신형 크레타 N 라인 전면부에는 크기를 줄인 메쉬 타입 그릴, 알루미늄 스키드 플레이트, 범퍼 하단 레드 컬러 포인트 등이 추가됐다. 측면부에는 18인치 전용 휠, 레드 컬러 브레이크 캘리퍼, 스포티한 사이드 스커트가 배치됐다. 썬더 블루(Thunder Blue) 컬러를 제공한다.




신형 크레타 N 라인은 일반 모델보다 단단하게 셋업된 서스펜션을 탑재했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CT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60마력을 발휘한다. 1.5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과 1.5리터 CRDi 디젤 엔진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김한솔 기자 〈탑라이더 hskim@top-rider.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