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호주 멜버른 1차 캠프 마무리 < 스포츠 < 스포츠·연예 < 기사본문 - 중부매일

bet38 아바타



한화이글스가 19일 호주 멜버른에서 펼쳐진 1차 스프링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화이글스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한화이글스가 19일 호주 멜버른에서 펼쳐진 1차 스프링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한화이글스 스프링캠프는 초반 체력 및 기술 훈련 중심으로 스케줄이 진행됐으며, 이후 2차례 청백전과 2차례 연습경기 등 실전이 이어졌다.

또 호주 대표팀을 상대로 17일 2-1, 18일 5-3으로 2연승을 거두기도 했다.

이글스는 20일 휴식과 함께 인천행 비행기에 오르며 21일 오전 도착 후 곧장 2차 캠프지인 일본 오키나와로 이동한다.

22일부터 실전 위주의 2차 캠프를 진행할 예정인 선수단은 일본 프로야구 한신타이거스(25일)를 비롯해 삼성라이온즈(26일), KT위즈(28일, 3월3일), 롯데자이언츠(3월2일) 등과 총 5차례 연습경기를 진행한 후 3월 4일 귀국 해 시범경기를 준비한다.

최원호 감독은 “좋은 기후, 시차가 적은 환경에서 선수들이 1차 캠프를 충실히 진행해 줬다”며 “올해 개막이 이르다 보니 다소 걱정이 있었는데 선수들이 그에 맞춰 각자 컨디션을 잘 조절해 온 덕에 1차 캠프를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1차 캠프의 목표는 팀 전술, 멀티 포지션 적응을 기본으로 실전 경기를 할 수 있는 몸을 만드는 것이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선수들이 페이스를 잘 올렸다”며 “2차 캠프부터 시범경기까지는 개막에 맞춰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고, 실전을 통한 포지션 경쟁과 긴 시즌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변수에 대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