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베트남 금융·ICT 인재 양성 박차

bet38 아바타


사진=한화생명 제공

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한화생명이 베트남 현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금융·정보통신기술(ICT) 미래 인재 발굴과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29일(현지시각) 오전 베트남 다낭에서 현지 파트너인 다낭 국립대 산하 한-베 ICT 대학교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베트남 금융·ICT 미래 인재 양성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화생명은 연내 베트남 금융·ICT 분야 미래 인재 양성 사업을 위한 단계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핀테크 특성화 교육을 위한 인프라 및 교육 과정을 구축하고 베트남 미래 세대와 교수진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베트남 현지에서 관심이 높은 ICT 분야와 관련해 한화생명의 금융·핀테크 노하우를 전하게 된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베트남 진출 16년 차를 맞아 한국과 베트남 양국의 미래 세대를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하는 한층 더 의미 있는 시도”라며 “한화생명의 핀테크 노하우를 녹인 금융· ICT 교육 인프라 구축부터 인재 발굴, 미래 세대 육성을 통해 앞으로도 베트남 현지의 지역사회 일원으로써 상생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