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 신규 개설 대학 1개소 공모

bet38 아바타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수산식품산업 인력유입 촉진과 수산식품기업 재직자의 능력향상 등을 위해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를 신규 개설할 대학 1개소를 3월11일~4월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블루푸드테크’는 수산식품(Blue food)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수산식품의 생산‧유통‧소비 전반에 첨단과학기술(인공지능, 데이터분석,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로봇 등)이 결합한 신산업을 뜻한다.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해양수산부는 현재 ‘수산식품’ 분야에는 운영하지 않았던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를 신설해 수산식품 업체의 블루푸드테크 산업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신규 대학 1개소 모집 공고가 진행되며, 신청 대상은 ‘고등교육법’제2조 제1호의 대학으로 ‘계약학과 설치‧운영 규정(교육부고시 제2023-17호)’에 따른 대학이다.

2024년 하반기 선정된 대학에는 학과운영비(학기당 3500만원 내외)를 지원하고 기업의 현장 애로 기술을 해결할 수 있는 과제 해결 수행비(과제별 2000만원 내외)도 지급한다. 학생에게는 65%의 등록금(20명 정원)을 지원한다.

박경철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블루푸드테크 계약학과 운영대학 선정을 통해 수산식품산업의 성장산업화를 견인할 전문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며 “블루푸드테크 인재를 육성할 대학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