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이번엔 달콤쌉싸름 후각 자극, 관광청이 추천한 8곳은?[함영훈의 멋·맛·쉼]”-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하와이는 사계절 온화한 기후,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인종과 문화가 만들어낸 특별한 미식 문화가 있다. 한국인들은 121년전에 그곳에 정착해 환태평양 문화를 포용하는 하와이 문화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하와이엔 지구촌을 만족시킬 미식 구색 외에 수많은 디저트로도 유명하다. 하와이 관광청이 하와이의 색다른 후각 매력, 커피와 초콜릿 여행지 8곳을 한국민에게 추천했다.

하와이 리드게이트 팜 초콜릿 원료들

▶달콤한 초콜릿= 하와이가 미국에서 카카오를 재배하는 유일한 주라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카카오 나무는 추운 기후에서 잘 자라지 않기 때문에, 미국 50개 주 중에서는 연중 온화한 기후를 가진 하와이에서만 상업적 재배가 가능하다. 하와이를 여행한다면 하와이에서만 볼 수 있는 릴리코이(패션프루트)나 망고가 첨가된 특별한 수제 초콜릿을 맛보는 것을 추천한다.

▷로노하나 초콜릿(Lonohana Estate Chocolate), 오아후: 로노하나 초콜릿은 100% 하와이에서 생산된 카카오로 만들어지며, 오아후 노스쇼어에서 재배한 카카오 열매를 호놀룰루에서 공정을 거쳐 초콜릿으로 완성한다. 호놀룰루에 위치한 초콜릿 테이스팅 바에서는 초콜릿 작업 과정에 대한 투어부터 초콜릿 시식, 구매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다.

로노하나 초콜릿

▷호노카아 초콜릿(Honoka’a Chocolate Co.), 하와이 아일랜드: 호노카아 초콜릿은 수작업으로 고급 초콜릿을 제작하며, 2020년부터 4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에서는 2시간 동안 카카오 농장 투어부터 초콜릿 테이스팅까지 경험하며 하와이 초콜릿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호노카아에 위치한 매장에 방문하면 시그니처 바 초콜릿을 맛보고 구매할 수 있다.

▷오리지널 하와이안 초콜릿 팩토리(Original Hawaiian Chocolate Factory), 하와이 아일랜드: 오리지널 하와이안 초콜릿 팩토리는 100% 하와이산 코코아빈을 수작업으로 수확해 공정을 거쳐 초콜릿으로 만들어낸다. 하와이 아일랜드 코나 지역의 후알랄라이 산에 위치한 공장에서 생산되는 깊은 다크초콜릿부터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 뿐만 아니라, 고급 크리올로 초콜릿, 카카오닙스까지 다양한 풍미의 제품을 판매한다. 또한 홈페이지 사전 예약을 통해 초콜릿 농장과 제작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리드게이트 팜 소풍객들

▷리드게이트 팜스(Lydgate Farms), 카우아이: 리드게이트 팜스는 5대째 가족이 운영하는 농장으로, 수제 초콜릿뿐만 아니라 바닐라와 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리드게이트의 카카오와 꿀은 하와이 섬들 중 가장 오래된 카우아이의 비옥한 토양에서 재배되어, 특별한 풍미를 자랑한다. 농장을 방문하여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다양한 초콜릿 관련 제품을 시식, 구매할 수 있다.

▶쌉싸름한 커피= 하와이의 가장 유명한 특산품 중 하나인 코나 커피는 세계 3대 커피로 잘 알려져 있다. 하와이 아일랜드 코나 지역의 화산 지대 토양에서 자라 깊은 풍미를 선사하는 코나 커피 외에도, 하와이 섬들마다 고유의 커피 품종을 재배하고 있다. 각 섬에 위치한 커피 농장을 방문한다면 로스팅 체험부터 커피 샘플링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코나 커피
코나 커피농장

▷코나 커피 앤 티(Kona Coffee and Tea), 하와이 아일랜드: 코나 커피 앤 티는 커피 나무 재배부터 로스팅까지 전부 관리하는 몇 안 되는 농장 중 하나로, 이곳에서 판매하는 100% 코나 커피 제품은 모두 농장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다. 코나 커피 벨트 지역의 중심 지역에 위치한 농장을 방문하면 코나 해변 전경을 바라보며 농장 투어를 하거나, 카페에서 코나 커피와 하와이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린웰 팜스(Greenwell Farms), 하와이 아일랜드: 그린웰 팜스는 1850년부터 운영된 유서 깊은 커피 농장으로, 재배부터 로스팅까지 100% 코나 커피 제작의 모든 과정이 농장에서 이루어진다. 지속가능하고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커피 나무를 재배하며, 지역 커뮤니티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환원하고 있다. 매장에서 커피, 초콜릿, 마카다미아 넛, 꿀 등 다양한 하와이 식음료 제품 뿐만 아니라 그린웰 팜스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또한 매일 무료 농장 투어를 제공하고 있으며, 웹사이트에서 투어 시간을 확인 후 워크인으로 방문할 수 있다.

▷코나 조 커피(Kona Joe Coffee), 하와이 아일랜드: 코나 조 커피는 코나 커피 생산지의 중심에 위치한 농장으로, 농장에 방문한다면 태평양을 바라보는 전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코나 조 커피는 세계 최초로 커피를 와인용 포도처럼 격자 구조물을 사용하여 재배한 농장으로, 이를 통해 커피콩의 단맛을 이끌어낸다. 웹사이트에서 신청을 통해 방문 시 농장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거나 직접 로스팅 체험을 해볼 수 있다.

그린웰 농장 커피나무

▷카우아이 커피 농장(Kaua‘i Coffee Company), 카우아이: 카우아이 커피 농장은 하와이를 포함한 미국 전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커피 농장으로, 미국 커피 생산량의 절반 이상이 이곳에서 만들어진다.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농법을 사용하여 4백만 그루 이상의 커피 나무를 재배하고 있으며, 다양한 커피 컬렉션과 함께 하와이 간식,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워킹 투어, 농장 투어, 무료 셀프 가이드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방문 전 웹사이트에서 커피 취향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커피 제품을 미리 추천 받을 수 있다.

▶하와이에 대하여= 하와이 아일랜드,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몰로카이, 라나이 등 주요 여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하와이는 푸른 산호 빛의 바닷속과 오염되지 않은 바닷가, 깎아지른듯한 절벽 등 장엄한 기품과 태평양지역 고유 문화을 담고 있다.

하와이는 태평양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환태평양 문화를 고루 느낄수 있다. 아울러 사방에서 모여드는 여러 나라 여행자들을 위해 현대적인 시설 등 여행에서 필요한 조건들을 어느 곳 보다 알차게 보유한다.

현재 하와이안항공,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인천-호놀룰루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7시간 55분 거리에 있다.

abc@heraldcorp.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