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케이케미칼 소홍석 대표, 자사주 5만주 취득”-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헤럴드경제=최재원 기자] 화학섬유 제조업체 티케이케미칼(대표 소홍석)은 주가 안정 및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소홍석 대표가 지난 6일 자사주 5만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취득으로 소홍석 대표가 보유한 티케이케미칼 주식수는 7만7900주로 증가했다.

소대표는 앞서 상장 직후인 지난 2011년 5월과 8월에도 주가 안정을 위해 자사주를 취득한 바 있으며, 당시 회사의 기업 가치가 주식 시장에서 지나치게 저평가되고 있다고 판단될 경우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힌바 있다.

실제로 지난 해에는 자기주식취득신탁계약을 통해서 100억원(467만주, 5.2%)의 자기주식을 취득하기도 했다.

소홍석 티케이케미칼 대표는 “지난해 내수 시장 공급 과잉 및 원가 상승 등으로 인해 실적이 다소 부진하면서 주가 흐름이 좋지 않았지만 올해는 경기 회복에 따라 주력 제품의 수요도 점차 회복되는 추세”라면서 “폴리에스터장섬유의 차별화 전략 및 PET-chip의 우량 거래처 확보 등을 통해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티케이케미칼은 스판덱스와 폴리에스터 원사 및 PET-Bottle용 Chip을 주력 생산하는 화학섬유 제조업체다. 효성과 함께 국내 스판덱스 시장을 양분하고 있으며, 폴리에스터 원사 부분은 국내 시장점유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jwchoi@heraldcorp.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