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엘아이, 마이크로 LED 구동칩 개발”-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LED 전문기업서 최종 성능평가 진행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디스플레이용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티엘아이(각자대표 김달수ㆍ신윤홍ㆍ062860)가 마이크로 LED 구동칩 개발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마이크로 LED 구동칩은 마이크로 LED로 구성되는 수많은 픽셀을 제어하는 시스템 반도체 칩으로, 티엘아이의 주력제품인 LCD용 티콘(TCON:Timing Controller), 구동칩(Driver-IC) 설계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보통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모듈 형식으로 제작되며 티엘아이 마이크로 LED 구동칩은 기존 제품 대비 더 많은 픽셀(pixel)과 스캔라인을 지원하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 LED 구동칩의 경우 16픽셀x32라인을 지원하나 티엘아이 구동칩은 20픽셀x40라인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원가 절감이 가능하며 설계 공간 활용도가 높아 다양한 제품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또 미세한 깜빡임 현상 및 명암비 개선, 잔상 제거 고화질 솔루션을 지원하며 개별 절전 모드를 적용, 기존 제품 대비 전력 소모량을 줄일 수 있는 저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제품은 LED 전문기업인 L사에서 지난 2월부터 최종 성능평가를 진행하고 있으며 평가가 마무리되면 바로 양산에 들어가게 된다.

티엘아이 관계자는 “마이크로 LED 구동칩은 마이크로 LED를 사용하는 다양한 응용분야에 적용이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마이크로 LED 기술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ycafe@heraldcorp.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