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대한민국 SW 기업 경쟁력 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bet38 아바타


“제품력, 신사업 및 연구개발 역량 등 인정받아”


[데이터넷]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가 제23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 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기업역량 강화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SW 기업 경쟁력 대상’은 SW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다면적 기업 분석·평가를 통해 우수한 SW 기업을 발굴·시상한다.

티맥스소프트는 그동안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에 최적화된 오픈소스 및 상용 SW를 선보여 왔다. 공공, 기업, 금융 등 다양한 산업의 선진 IT 환경 구현을 지원한 성공사례와 유력 기관으로부터 공인받은 품질인증 실적 등을 바탕으로, 국내 SW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시장에서 더 큰 성장을 이루고자 글로벌 SW 기업으로 변모하기 위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확보에도 나섰다. 전통 업무 시스템인 메인프레임의 현대화를 돕는 SaaS ‘오픈프레임 리팩터’를 출시했고,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미들웨어 SaaS를 준비하고 있다. 저전력·고효율성인 Arm 기반 미들웨어를 통해 친환경 클라우드 시장도 본격 공략한다.

티맥스소프트는 앞으로도 SW 기업의 핵심 자산인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고도화를 책임지는 연구개발(R&D)에 적극 투자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 ICT 환경 변화와 고객의 비즈니스 시스템 요구사항을 포괄하는 너른 안목으로써 기술력 강화에 집중해 성장을 거듭하겠다는 목표다.

티맥스소프트 이형배 대표는 “기술적 탁월성, 고객 집중, 신뢰 극대화, 신속한 지원이란 핵심가치에 기반해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오랜 기간 기업용 SW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확실히 입증해 왔다”면서 “클라우드와 AI로 큰 변화를 맞은 지금 뚜렷한 성과를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