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네바다주 대선 후보 경선도 승리…3연승 가도

bet38 아바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로이터, 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3연승을 달리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8일(현지시간) 로이터, AP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네바다주에서 열린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승리했다.

공화당 대선 후보로 확실시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은 공화당이 이날 개최한 코커스(당원대회)에 후보로 사실상 단독 등록해, 지난달 아이오와주, 뉴햄프셔주에 이어 3연승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네바다주에 배정된 대의원 26명은 모두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가져가게 됐다.


공화당 네바다주 경선은 지난 6일 네바다주 정부가 주관한 프라이머리(예비선거), 이날 공화당이 개최한 코커스로 두차례에 걸쳐 열렸다.

프라이머리에는 남은 두 명의 경선 후보 가운데 트럼프 전 대통령은 불참하고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만 참여했다.

민주당이 다수당인 네바다주 주의회가 2021년 법을 제정해 경선을 모든 등록 유권자가 참여할 수 있는 프라이머리 방식으로 치르기로 했으나, 이에 반발한 공화당이 당원만 참여하는 코커스 방식을 유지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따라 트럼프 전 대통령은 코커스에만 후보로 등록한 반면, 경쟁자인 헤일리 전 대사는 코커스가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유리한 것으로 불공정하다면서 프라이머리에만 등록했다.

이후 헤일리 전 대사는 단독 입후보한 프라이머리에서 투표에 참여한 유권자의 60% 이상이 ‘지지하는 후보가 없음’에 표를 던짐으로써 굴욕적 패배를 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