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정비결 보는 설, 띠별 맞춤 해외여행지는? [함영훈의 멋·맛·쉼]”-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부킹닷컴 첫 시도..쥐띠 마드리드 왜?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토정비결을 보거나 자기 사주(태어난 연월일시)에 맞춰 운세를 보는 설 명절이 찾아왔다. 올해 무슨띠는 불과, 무슨 띠는 물과 어울린다느니, 예언의 속뜻은 뭐인지 가벼운 토론이 벌어진다.

띠 별로 어울리는 여행지가 따로 있을까. 아마 내 간지의 동물이 갖고 있는 이미지를 떠올리면서 그와 부합하는 이미지의 여행지를 찾을수 있을 것이다. 부킹닷컴이 띠별 어울리는 여행지 간택을 시도해보았다.

마드리드

▶쥐띠 – 마드리드, 스페인

‘정열의 나라’로 알려진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는 활동적이고 사교적인 쥐띠 여행객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여행지이다. 전 세계 여행객들이 나이트라이프를 즐기기 좋은 여행지로 강력 추천한 마드리드는 해가 지면 현지 칵테일 바와 나이트클럽 등이 활기를 띤다. 스페인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라이브 플라멩고 공연은 절대 놓치면 안 된다. 기타 반주에 맞춰 공연자들이 선보이는 화려한 발놀림과 손동작을 보고 있으면 절로 매료된다. 시내 중심가에 위치한 빈치 더 민트는 명랑하고 쾌활한 쥐띠 여행객이 머물기 좋은 숙소다. 이곳은 독특하게 리셉션 바에서 와인이나 상그리아를 마시며 체크인을 할 수 있어 숙소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즐거운 분위기에 취할 수 있다. 호텔의 루프탑 테라스에는 독특한 매력을 뽐내는 가스트로 바를 비롯해 푸드 트럭이 자리해 있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스리랑카 엘라

▶소띠 – 엘라, 스리랑카

인내력이 강하고 근실한 소띠 여행객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여행은 바로 하이킹 여행이다. 스리랑카 중부 해발 약 1,041m 높이에 위치한 엘라는 하이킹 명소로 잘 알려져 있는 곳으로, 초록빛 푸른 언덕이 빼어난 풍광을 자랑한다. 엘라 록 하이킹을 시작으로 정상에서 고원 마을의 수려한 경치를 감상한 뒤 데모다라의 유명한 나인 아치 브리지에서 아름다운 기찻길 풍경을 감상하는 건 필수 코스다. 리틀 애덤스 피크(Little Adam’s Peak) 역시 엘라 대표 하이킹 성지로, 무성한 녹차밭 전경과 라와나 폭포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푸른 산 중턱에 위치한 에코 엘라는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예술 작품들로 꾸며진 호텔이다. 나인 아치 브리지와 리틀 애덤스 피크와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테라스의 월풀 욕조는 하이킹 후 지친 몸의 피로를 풀기 좋다.

두바이

▶호랑이띠 –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도전정신과 자신감이 넘치는 호랑이띠 여행객들에게는 짜릿한 즐길 거리가 무궁무진한 두바이를 추천한다. 세계에서 가장 긴 짚라인 중 하나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도 등재된 제벨 자이스 짚라인 체험은 엄청난 속도로 하강하면서 스릴을 맛볼 수 있는 동시에 탁 트인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스릴을 느끼고 싶다면, 야자수 모양의 인공섬 ‘팜 주메이라’ 또는 드넓은 사막에서 스카이다이빙에 도전해 보길 권한다. 주메이라 에미리트 타워스는 새로운 경험을 좋아하는 호랑이띠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숙소다. 유리로 마감된 호텔 엘리베이터에서 두바이의 장엄한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으며, 투숙객은 머무는 동안 아시아식 미식 요리부터 지중해식 요리까지 세계 각지의 메뉴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짜릿함으로 가득한 하루를 보낸 후에는 고요하고 평온한 탈리세 스파에서 피로를 풀 수도 있다.

피렌체

▶토끼띠 – 피렌체, 이탈리아

미적 감수성이 깊고 예술적 경험을 추구하는 토끼띠 여행객들에게는 활기 넘치는 도시 피렌체가 이상적인 여행지다.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이 도시에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미술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우피치 미술관’부터 미켈란젤로와 갈릴레오 묘가 있는 ‘피렌체 산타 크로체 성당’, 단테의 신곡에 언급된 ‘조토의 종탑’ 등 상징적인 건물이 많다. 그뿐만 아니라 자갈이 오밀조밀 깔린 유서 깊은 거리부터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걸작을 소장하고 있는 수많은 갤러리까지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실제로 피렌체는 부킹닷컴에서 예술 테마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여행지다. 피렌체 중심부에 위치한 아르테 부티크 호텔은 아카데미아 미술관과 피렌체 대성당에서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있다. 이 호텔은 17세기에 건축돼 곳곳에서 건물 고유의 매력적인 요소를 느낄 수 있어 예술에 관심 많은 토끼띠 여행객들이 머물기에 제격이다.

코스타리카 야생동물 [123RF]

▶용띠 – 마누엘 안토니오, 코스타리카

대담하고 모험심 넘치는 용띠 여행자들에게 코스타리카에서 야생동물과 교감하는 것만큼 진솔한 여행은 없을 것이다. 코코넛의 도시이자 국립공원이 즐비한 코스타리카는 부킹닷컴에서 야생동물을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됐다. 특히, 마누엘 안토니오 국립공원은 태고의 신비를 그대로 간직한 아름다운 지역 중 하나로, 울창한 열대우림과 해변을 아우르고 있다. 이곳에서는 유럽과 미국을 합친 것보다 더 많은 생물종을 관찰할 수 있는데, 세발가락나무늘보, 아기 다람쥐원숭이, 큰부리새 등 쉽게 볼 수 없는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올해 용띠는 자기 관리 및 신체활동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숙소는 마칸다 바이 더 씨 호텔로, 태평양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인피니티 풀, 스파 등을 갖추고 있으며 요가 수업, 마사지 등 다양한 웰빙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리우

▶뱀띠 – 리우데자네이루, 브라질

편안한 힐링 여행을 선호하는 뱀띠 여행객들에게는 리우데자네이루가 최고의 여행지다. 아름다운 금빛 모래가 펼쳐진 이 도시는 부킹닷컴 여행객들 사이에서 해변 여행을 떠나기에 가장 좋은 여행지로 선정됐다. 가까운 ‘일랴그란지 섬’과 같이 인적이 드문 해변부터 하얀 모래 해변으로 유명한 ‘코파카바나 해변’, 럭셔리한 해변으로 유명한 ‘이파네마 해변’ 등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여행객들은 낮에는 햇살을 만끽하며 따뜻한 바다에서 수영을 즐기다 해가 질 무렵에는 환상적인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산타 테레사 지역의 언덕 꼭대기에 위치한 체즈 조지스는 시내 중심부에서 편안한 휴가를 즐기길 원하는 뱀띠를 위한 완벽한 숙소다.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는 야외 수영장과 목욕탕, 자쿠지 등 웰빙 시설들이 잘 구비돼 있어 힐링하기 덧없이 좋은 곳이다.

로스앤젤레스

▶말띠 – 로스앤젤레스, 미국

말띠 여행객들은 자유로운 여행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로스앤젤레스를 누비는 독특한 로드트립을 떠난다면 제대로 자유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도시에는 ‘할리우드 사인’과 ‘그리피스 천문대’, ‘산타 모니카 부두’, ‘캐피틀 레코드 빌딩’ 등 다양한 랜드마크가 밀집해 있어 선택지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대로 여행 루트를 짤 수 있다. 구불구불한 언덕을 올라 유명한 할리우드 사인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는 건 미주 지역 여행객들에게 있어 일종의 통과의례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인 산타모니카 프로퍼 호텔, 어 멤버 오브 디자인 호텔스는 차로 시내 곳곳을 둘러본 뒤 휴식을 취하기에 완벽한 곳이다. 각 객실에는 고급스러운 편의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차분하게 마음을 다스리기 좋은 요가 테라스도 이용할 수 있다.

킬피스야르비

▶양띠 – 킬피스야르비, 핀란드

상상력이 풍부하고 여유로운 성격의 양띠 여행객들에게는 창조적인 사고를 일깨워줄 핀란드 캠핑 여행이 적격이다. 호숫가에 위치한 아담한 마을인 킬피스야르비는 자연과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이자 라플란드에서 다양한 경험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여름에는 산악자전거와 카누 타기, 하이킹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는 스키, 스노모빌, 얼음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핀란드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보호구역인 말라 자연보호구역(Malla Strict Nature Reserve)에서는 희귀한 고산식물과 나비를 만나볼 수 있다. 바사라 순록 목장(Vasara Reindeer Ranch) 옆에 위치한 아틱 랜드 어드벤처 글래스 이글루는 자연과 럭셔리가 함께 어우러진 숙소다. 지붕 일부가 파노라마 유리 천장으로 지어져 있어 어두운 겨울밤 침대에 누워 핀란드의 낮과 밤의 풍경을 오롯이 감상할 수 있다.

런던

▶원숭이띠 – 런던, 영국

새로운 문화를 배우는 것을 좋아하는 원숭이띠 여행객들에게 완벽한 도시는 바로 런던이다. 세계 문화의 수도라 불리는 영국 런던은 풍부한 예술 문화와 즐길 거리가 가득해 그야말로 원숭이띠를 위한 천국이다. 전 세계의 각종 문화유산들이 전시돼 있는 영국 최대의 국립 공공 박물관인 ‘대영박물관’부터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런던 내셔널 갤러리’, 세계 3대 자연사 박물관인 ‘런던 자연사박물관’은 꼭 방문해야 하는 대표 명소다. 이외에도, 영국 왕실과 귀족 문화에서 시작된 런던의 애프터눈 티 체험은 런던 여행에 있어 빠질 수 없는 코스다. 그레이트 스코틀랜드 야드 호텔은 런던에서 가장 권위 있고 역사적인 지역 중 하나인 웨스트민스터에 자리 잡고 있다. 이 숙소는 비밀스러운 아지트 느낌의 위스키 바와 애프터눈 티 라운지가 있어 원숭이띠 여행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치앙마이 북쪽 인근 도시 치앙라이 백색사원

▶닭띠 – 치앙마이, 태국

현실적이고 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닭띠라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치앙마이를 추천한다. 태국 북부에서 가장 큰 도시인 이곳에서는 도시의 푸르른 농원과 싱그러운 자연경관을 볼 수 있는 열기구 투어 및 코끼리 투어, 사파리 등 여러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치앙마이는 날씨가 온화하여 닭띠 여행객들이 휴식을 취하고 재충전하기에도 이상적인 여행지다. 초목이 무성한 전원 지대의 고요한 분위기를 만끽하거나 고대 랜드마크와 사원을 거니는 등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하다. 매핑강 유역을 따라 자리한 아난타라 치앙마이 리조트는 미니멀한 아시아풍 디자인으로 꾸며진 숙소로, 스파와 수영장을 갖추고 있다. 한 곳에서 여러 체험을 경험하며 효율성을 추구하는 닭띠 여행객들이 머물기에 제격인 이 숙소는 무에타이 복싱 강습, 태국식 요리 강습, 골프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한다.

더블린

▶개띠 – 더블린, 아일랜드

친근한 분위기로 유명한 더블린은 개띠 여행객들에게 꼭 맞는 여행지다. 친절하고 정직한 개띠 여행객들은 더블린 사람들의 친절함에 젖어 현지의 매력 속으로 흠뻑 빠져들게 될 것이다. 더블린에서 가장 활기가 넘치는 템플바(Temple Bar)는 더블린 중심가의 문화 지구로, 아이리쉬 문화를 체험하기 좋은 곳 중 하나다. 거리 곳곳에는 편안한 분위기를 풍기는 여러 로컬 펍들이 자리 잡고 있어 현지인들과 어울리며 전통음악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넘버 31은 고전적인 조지안풍의 타운하우스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로, 1960~70년대에 더블린 사교계의 중심지로 활약했던 곳이다. 재즈 시대에 영감을 받은 장식이 돋보이는 이 숙소는 객실에서 그 시대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숙소 전역에서 흐르는 멋진 음악도 즐길 수 있다.

올랜도

▶돼지띠 – 올랜도, 미국

알차게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하는 돼지띠 여행객들에게는 올랜도가 최적의 여행지다. 테마파크와 대형 쇼핑몰로 유명한 올랜도는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만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다. 미국 최대 규모의 레고랜드® 플로리다는 50가지가 넘는 놀이기구와 10개 이상의 흥미로운 테마공간이 있어 어린아이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올랜도 매직의 NBA 농구 경기 관람 또한 빼놓을 수 없다. 선수들의 화려한 플레이를 직관하다면 시간 가는 줄 모를 것이다. 포 시즌스 리조트 올랜도 앳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올랜도 테마파크 리조트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입지를 자랑한다. 낮에는 테마파크에서 시간을 보내고 저녁에는 리조트 루프탑에 자리한 스페인식 스테이크하우스인 카파(Capa)에서 운치 있는 호숫가의 경관을 감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다.

abc@heraldcorp.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