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내비게이터-솔루션 리뷰] 안랩 클라우드

bet38 아바타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로 ‘차세대 MSP’ 우뚝

[데이터넷] 운영과 유지보수에 초점을 두고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를 이용해 온 기업들은 보안 측면에서 어려움을 마주하는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면 클라우드 구축이 완료된 이후 보안 요소를 추가하고자 할 때 솔루션 적용이 불가능하거나 보안 요소를 추가할 때마다 보안 구성을 변경해야는 애로사항이 있었다. 또, 복수의 보안 업체와 협업하면서 요구사항이 충돌하는 경우도 발생했다.

클라우드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운영과 관리에 중점을 둔 전통적인 MSP의 역할을 뛰어넘어 마이그레이션과 운영뿐만 아니라 온프레미스 수준 이상의 보안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금융이나 공공 기관에서도 클라우드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기존의 MSP 역할에 보안 역량을 갖춘 ‘시큐어 MSP’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관제까지 원스톱 지원

안랩은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를 통해 ‘시큐어 MSP’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설계부터 구축과 운영까지 모든 단계에서 보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관리 역량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이는 안랩이 지난 25년간 축적해온 보안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보안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구현된다.

안랩 클라우드의 원스톱 서비스는 ▲환경 설정, 운영 최적화 등 고객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가이드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구축 및 정보보호 컨설팅’ ▲운영/장애/보안관리 등 ‘매니지드 서비스’ ▲24X365 보안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대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보안관제’ ▲기술지원 등 클라우드 도입과 운영 시 사용자가 고려해야 하는 필수 요소를 모두 제공하고 있다.

안랩 클라우드는 컨설팅 단계부터 자사의 보안 프레임워크에 기반해 클라우드 구축 방안을 도출하고,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빠짐없이 반영해 고객의 비즈니스 모델에 최적화된 서비스 아키텍처를 수립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구축/운영/보안 3박자가 균형을 이루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단 하나의 컨택포인트로 클라우드 관리에 필요한 요소들을 모두 해결하는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게 된다.

보안 최적화·침해대응 제공

보안 측면에서 안랩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보안관제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활용하여 자동화된 모니터링과 즉각적인 침해 대응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보안 최적화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클라우드 사용성 및 안정성을 제고할 수 있다. 최근 클라우드 보안 침해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설정 오류’ 등 운영 실수로 인한 보안 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기존에 클라우드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고객도 안랩 클라우드를 이용해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하거나 재구축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