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7년 연속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 법원·검찰 < 사회 < 기사본문 - 중부매일

bet38 아바타



청주대 정문


[중부매일 이지효 기자] 청주대학교는 ‘2023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평가에서 각종 기준을 통과해 7년 연속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는 고등교육기관의 질 관리 및 우수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확대를 위해 교육부에서 일정 수준 이상의 국제화 역량을 갖춘 대학을 인정하는 제도다. ‘청주대는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학위과정과 어학연수 과정을 2026년 2월까지 인증 유지를 이어가게 됐다.

청주대는 이번 학위과정과 어학연수 과정 평가에서 불법 체류율, 중도 탈락률, 언어능력, 등록금 부담률, 한국어 교원 자격증 비율, 의료보험 가입률 등 기준을 통과해 인증을 유지했다.

특히 유학생 생활 지원, 학업 지원, 취업 및 진로 지원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유학생의 만족도를 높인 것도 이번 인증 유지에 긍정적 평가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인증으로 청주대는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GKS) 선발 프로그램, 외국인 유학생 선발 자율화, 외국인 유학생 관련 정부 재정지원 사업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이어갈 수 있게 된다.

또한 11개 언어로 소개되는 교육부 공식 ‘한국유학종합시스템’에 공시돼 외국인 유학생 및 외국 정부에 유학 가이드 라인으로 제시되며, 외국인 유학생 사증(VISA) 발급 절차 간소화 등의 혜택은 물론 인증대학의 우수 사례 정보가 언론에 공개된다. 이와 함께 법무부(출입국관리사무소)와 외국 정부 등에 인증대학 명단이 제공돼 업무처리에 활용된다.

권혁재 국제교류처장은 “이번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은 대학의 국제경쟁력 향상을 위해 구성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네팔, 몽골, 미얀마, 남아메리카 등 외국인 유학생의 다변화를 도모하고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