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로 산 내 가방, 정품일까 궁금하다면? 무료로 감정해 드립니다|동아일보

bet38 아바타

[ad_1]

사진제공=시크(CHIC)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 시크(CHIC), 19일부터 한 달간 정품 감정 프로모션

네이버의 리셀 플랫폼 KREAM이 만든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 시크(CHIC)가 19일부터 한 달간 타 중고 플랫폼에서 구매한 에르메스, 샤넬, 디올, 루이비통 가방을 무료로 감정해 주는 정품 감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뢰할 수 있는 중고 명품 거래’를 표방하고 있는 시크앱은 자체 검수 센터 및 검수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 또한 시크의 검수 전문가가 직접 정·가품 여부를 감정 소견서를 통해 발급할 예정이다.

매일 오전 10시, 시크앱 내 무료 정품 감정 프로모션 신청 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30명을 모집하여 당첨자의 상품을 검수 센터로 배송받고, 시크의 검수 전문가가 직접 4단계(상품매칭→부속품 확인→컨디션 체크→정·가품 여부 확인) 감정을 마치게 되면 감정 소견서를 발급한다. 고객에게 상품을 안전하게 반송해 주는 서비스와 비용 또한 무료로 시크에서 책임진다. 해당 프로모션 참여는 시크앱 회원 중 타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 거래한 내역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사진제공=시크(CHIC)사진제공=시크(CHIC)

시크앱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거래되는 생활용품, 일상 용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의 명품을 중고로 거래하는 경우, 정・가품에 대한 여부 및 품질 등 상품에 대해 고려해야 하는 요소도 많고 우려도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며 “시크는 출범 이후 약 2년 간 오감정율 0.007%를 유지하고 있다. ‘안전한 중고 명품거래는 시크(CHIC)에서 라는 메시지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와 같은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크는 12단계에 걸친 판매자 검증 시스템을 도입하며 거래에 대한 신뢰도를 보장, 국내 대표 중고 명품 거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출범 1여 년 만에 누적 거래액 1,000억원을 돌파하는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WSJ)는 이번 달 12일 베인앤드컴퍼니 추산을 인용해 2023년 지난 한 해 명품 중고 시장이 450억 유로, 한화로 약 65조 원 규모로 성장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6년 전인 2017년과 비교했을 때 무려 125%가 성장한 수치이다. 같은 기간 중고가 아닌 명품 시장이 약 40% 증가한 것에 비해서도 성장 속도가 3배 이상 가파르다고 볼 수 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