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조만간 전화번호 없애고 X로만 통화

bet38 아바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사진=AP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수개월 내에 자신의 전화번호를 없애겠다고 예고했다.

머스크는 9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플랫폼 엑스(X·옛 트위터)에 “몇 달 내에 나의 전화번호를 중단할 것”이라며 “X로만 문자와 영상·오디오 통화를 하겠다”고 밝혔다.

다른 사람과 연락을 주고받을 경우 휴대전화 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자신 소유인 소셜 플랫폼 X를 이용하겠다는 것이다.

다만 머스크는 전화번호를 없앨 시기에 대해 ‘몇 달 내'(in a few months)라고 했을 뿐 구체적인 시기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일론 머스크가 향후 자신의 전화번호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사진=일론 머스크 X

일론 머스크가 향후 자신의 전화번호를 없애겠다고 밝혔다. 사진=일론 머스크 X

그의 발언은 X가 ‘영상·음성 통화 서비스’를 시작한 지 2주일여만에 나왔다. X는 지난달 말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를 대상으로 음성과 영상 통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머스크가 X를 ‘슈퍼 앱’으로 만들겠다며 거론한 기능 중 하나다. 슈퍼앱은 콘텐츠 이용부터 결제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의미한다.

현재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X 프리미엄’에 가입해야 전화를 걸 수 있다. 전화를 받는 것은 X 프리미엄 가입자가 아니어도 가능하다.

한편 X의 통화 기능은 메타의 SNS 왓츠앱과 달리 암호화는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