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뱅크, 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비즈고’ 론칭

bet38 아바타

[ad_1]

옴니API, 팀스페이스 등 다양한 기능 제공 통해 메시징 개발 편의성 확대


[데이터넷] 기업용 메시징 서비스 및 양방향문자서비스, 스마트카 솔루션 제공 기업 인포뱅크(대표 박태형)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비즈고(bizgo)’를 정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인포뱅크 아이컴(iComm) 사업부가 개발한 비즈고는 기업과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대중적인 문자메시지, 카카오톡 알림톡, RCS(채팅플러스), 국제 메시지까지 기업들이 고객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메시징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 API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비즈고 내에서 메시지를 직접 전송할 수 있는 웹 발송 기능도 지원한다.

비즈고는 하나의 API 연동으로 모든 채널 메시지 연동이 가능한 옴니API가 주요 특징이다. 메시지 발송 요금, 발송 채널 커버리지, 콘텐츠의 내용 등에 따라 메시지 채널별 우선순위를 미리 정해놓은 상태로 발송이 가능해 카카오톡에서 수신하지 못한 경우,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송돼 별도의 재전송이나 후처리 없이 메시지 도달률을 높일 수 있어 메시지 수신율과 비용을 고려해 옴니API로 전송 시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여러 운영 기능도 콘솔을 통해 구현했다. 독립된 여러 조직을 따로 또 같이 운영할 수 있도록 한 조직별 팀 스페이스를 구성해 각각의 조직을 유연하게 관리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게 설계했다. 이는 공통의 자원을 활용하며 별도의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을 위한 메시징 서비스 관리 기능으로 별도 시스템 개발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이 밖에 고객의 상황에 맞는 맞춤 서비스 찾기(메시지 유형 및 요금 미리 확인 기능), 개발자를 위한 SDK, 개발 언어별 샘플 소스 등 상세한 온라인 개발 가이드를 개선해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확대했다.

인포뱅크 메시지 사업부 아이컴 홍승표 대표는 “비즈고에서 제공하는 채널 메시지, 챗봇뿐 아니라 B2B 솔루션을 다양하게 접목해 나갈 예정이다”며 “기업의 번거롭고 불편한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비즈고가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