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봄철 산불 예방’ 집중 홍보

bet38 아바타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봄철 등산객 증가에 따른 산불 발생위험 상승 대비

향후 청명·한식에도 지속적 예방 활동 펼칠 것

인천시가 입산객 증가에 따른 봄철 산불 예방 홍보 강화에 나섰다. 인천시는 지난 24일 계양산 장미원에서 봄철 산불 예방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시가 입산객 증가에 따른 봄철 산불 예방 홍보 강화에 나섰다. 인천시는 지난 24일 계양산 장미원에서 봄철 산불 예방 홍보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4년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에 따라 주요 시기별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 운영’의 일환으로 정월대보름 민속놀이 등 산불 발생위험 상승에 따라 계양구와 합동으로 계양산 일원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봄철 계양산 등산객에게 △산림 내 취사 행위 및 화기·인화물질 소지 금지 △논·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 금지 사항 등을 안내하고 산불에 대한 경각심 제고, 산불 조심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했다.

인천시는 지난 설 연휴인 2월 11일에도 부평구와 함께 인천가족공원에서 명절을 맞아 성묘객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청명·한식 등 입산객이 많은 시기에 지속적인 예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박세철 인천시 녹지정책과장은 “산불은 언제라도 일어날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작은 불씨 하나가 도심의 귀중한 산림자원과 인명을 해칠 수 있으므로 산불 예방·대응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