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美 커뮤니케이션 연맹 대상 수상

bet38 아바타


인천공항공사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해 10월 발간한 ESG보고서가 LACP 주관 ‘비전 어워즈’에서 ESG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비전 어워즈’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 주관으로 매년 전 세계 정부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하는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는 경연대회이다.

 

올해 23주년을 맞은 이번 시상식에는 미국 포춘 잡지 선정 500대 기업을 비롯해 전 세계 20여개 나라에서 1000개 이상의 기관·기업이 참여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해 시상식에서 ESG보고서 부문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8개 평가 항목 중 △첫 인상△표지 디자인△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보고서 서술△재무정보△창의성△명확성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 99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공사는 2007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으며 2022년부터 보고서의 명칭을 ESG보고서로 변경하고 ESG 경영 활동을 중심으로 내용을 개편했다.

 

대상을 수상한 ESG보고서는 지난해 10월 발간했으며 △저탄소 친환경 공항 구현△사람 중심의 사회책임 경영 강화△투명 공정한 지배구조 확립이라는 공사의 ESG 전략방향을 중심으로 2022~2023년에 시행한 주요 ESG 경영내용과 성과를 담았다.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의 ESG 경영 활동을 담은 보고서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이해관계자와 소통을 확대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적극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연직 선임기자 repo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