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주 PD, 환승연애 이어 연애남매까지 흥행…웨이브 유료가입자 견인

bet38 아바타


/사진=웨이브

이진주 PD가 ‘환승연애’에 이어 ‘연애남매’까지 대박을 터트렸다.

4일 웨이브(Wavve) 시청 데이터에 따르면, 웨이브 독점 콘텐츠 ‘연애남매’는 3월 첫째 주 예능 장르 신규유료가입견인 순위 1에 올랐다.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가 2위로 그 뒤를 이었다. ‘나 혼자 산다’, ‘런닝맨’ 등 웨이브 스테디셀러 프로그램을 뛰어넘는 화제성과 시청 유입으로 웨이브표 예능을 향한 이용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는 평이다.

2024년 웨이브의 첫 오리지널 예능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이하 ‘더 커뮤니티’)가 지난 1일(금) 대단원의 막을 내린 가운데, 시청량이 급증하는 양상을 보였다. 마지막 회 공개 이후 주말 간의 신규유료가입견인 수치가 전주 대비 3배가량 증가한 것. 오픈 1주차부터 꾸준히 우상향 시청그래프를 그려온 ‘더 커뮤니티’가 최종화를 공개하자 입소문을 타고 정주행을 시작하는 시청자들이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웨이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1, 2화 본편을 무료 공개를 진행하는 등 신규 시청 유입에 불을 지폈다.

‘연애남매’는 오픈 후 주말 웨이브 예능 장르 신규유료가입견인 지수 1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시작을 알렸다. 지난주 공개된 1화에서는 자신의 혈육과 한 공간에서 로맨스를 만들어갈 남녀 8인의 첫 만남이 그려졌다. 새로운 로맨스를 시작한다는 설렘은 물론, 남매임을 숨기기 위한 치열한 눈치 싸움과 부모님과의 깜짝 통화 등 기존 연애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설정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연애남매’는 연애 리얼리티 최초로 남매 출연진이 함께 등장한다. 매 시즌마다 티빙 유료가입자수 역대 1위를 경신했던 오리지널 콘텐츠 ‘환승연애’ 연출을 맡은 이진주 PD가 헤어진 연인에 이어 가장 가까운 사이인 가족으로 다시 한번 연애 리얼리티의 한 획을 그었다. 현실 남매이기에 가능한 웃음, 감동, 갈등 요소들이 곳곳에 자리해 기존 연애 예능과는 색다른 재미를 전하며 이후 회차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한편 ‘연애남매’는 웨이브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OTT 독점 선공개되며, 본 방송은 JTBC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