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아시아영화액설런스상 수상자로 선정… “매우 영광이다”

bet38 아바타

[ad_1]

배우 이영애/사진=소속사 굳피플

 

배우 이영애가 뛰어난 업적을 이룬 아시아 영화인에게 주어지는 ‘아시아영화액설런스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일 부산국제영화제 측에 따르면 이영애는 오는 10일 홍콩 시취센터에서 열리는 제17회 아시아 필름 어워즈의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영애는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봄날은 간다’, ‘친절한 금자씨’, ‘나를 찾아줘’ 등을 통해 압도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입지를 굳혔다. 나아가 최근에는 tvN 드라마 ‘마에스트라’에서 세계적인 지휘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기도 했다. 오는 10월에는 2003년 히트작 드라마 ‘대장금’의 후일담을 다룬 ‘의녀 대장금’으로 복귀를 예고했다.

 

이와 관련해 부산국제영화제 박광수 이사장은 “배우로서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영애는 많은 젊은 배우들에게 여전히 귀감이 되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다. 그녀가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작품으로 계속해서 선전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수상자로 선정된 이영애는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 아시아의 다양한 영화제작자분들과도 함께 일할 기회가 생기길 기대한다. 그리고 이를 통해 한국영화와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더욱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혜지 온라인 뉴스 기자 hyehye0925@seq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