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혁신성장 협업체계 구축해 중소벤처기업 지원

bet38 아바타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왼쪽부터), 강석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조병규 우리은행장, 김창규 우리벤처파트너스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이 체계적인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위한 다자 간 협약을 맺었다.

5일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우리벤처파트너스(사장 김창규)와 함께 ‘중소벤처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우리벤처파트너스와 협업금융 지원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특히 대출, 보증, 투자 등 각자의 본업을 한데 모아 중소벤처기업이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는 게 우리은행 측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25억원을 특별 출연해 보증 한도 1100억원을 제공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기술보증기금이 추천한 중소벤처기업에게 융자를 지원한다. 해외 진출 기업에게는 환율·외환수수료 감면 등 각종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인 우리벤처파트너스는 기업공개 컨설팅과 투자 매칭을 지원한다.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은 “실효성 있는 기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르몽드디플로마티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