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K-water,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보도자료 < 금융 < 경제 < 기사본문

bet38 아바타

[ad_1]

[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우리금융그룹과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지원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


지난 15일 서울 중구 소공로 우리금융그룹 본사에서 열린 우리금융과 한국수자원공사의 업무협약식에서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왼쪽)과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과 K-water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소공로 우리금융 본사에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서로의 장점을 활용, 중소기업·소상공인 상생 지원을 비롯한 4개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우리금융은 K-water 협력 중소기업 지원 제도를 활용, 협력기업에게 대출 한도와 금리 우대를 지원한다. 특히 혁신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에는 해외 사업 진출 지원과 ESG 경영 컨설팅 제공 등 우리금융은 금융 외 분야 지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외에도 우리금융과 K-water는 ▲탄소 중립 이행과 ESG 경영 실천 ▲해외 사업 ▲자금조달 및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도모한다. 


협약식을 계기로 양사는 분야별 협력과제를 구체화해 금융과 물 산업이 함께 발전하는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대한민국 수자원 관리와 물 산업을 진두지휘해 온 K-water와 우리금융이 협력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업금융에 강점을 보유한 우리금융과 K-water의 합심이 중소기업 성장과 물 산업 발전에 큰 전환점이 되겠다”고 말했다.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