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해상서 낚시 어선 좌초… 18명 전원 구조·2명 헬기 이송

bet38 아바타

[ad_1]

해경, 바위섬 부딪혀 사고 추정… 경위 조사中

10일 전남 여수시 소거문도 인근 해상에서 낚시 어선이 좌초됐으나 해양경찰의 구조 작업으로 탑승자 18명이 전원 구조됐다.

 

여수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38분 여수시 삼산면 소거문도 인근 해상에서 9.7t급 낚시 어선 A호가 좌초됐다는 신고가 해경 상황실에 접수됐다. 해경은 현장에 경비함정 4척과 헬기 1대, 구조대 등을 투입해 배에 타고 있던 선원 2명, 승객 16명을 모두 구조했다.

해양경찰 관계자들이 10일 전남 여수시 소거문도 인근 해상에서 좌초된 9.7t급 낚시 어선 A호 승선자들 구조 작업을 하고 있다. 여수해양경찰서 제공

좌초 과정에서 머리를 다친 것으로 알려진 선장 등 2명은 헬기로 병원에 이송됐다고 해경은 덧붙였다. 경상을 입은 승객 7명은 인근 항구로 옮겨졌다. 다치지 않은 승객 9명은 민간 선박을 통해 육지로 이송했다.

 

해경은 항해 중이던 배가 바위섬에 부딪혀 사고가 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지난 9일 오전 6시29분 경남 통영시 욕지도 남쪽 약 68㎞ 해상에서 발생한 20t급 어선 전복 사고로 4명이 숨지고 5명이 실종된 사건과 관련해 해경은 이날 선체 인양 작업이 끝나는 대로 선내 정밀 수색을 진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김주영 기자 buen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