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ESG 삼행시 짓기’ 열기 후끈… “평소보다 3배 많은 1800명 호응”|동아일보

bet38 아바타

[ad_1]

SNS 채널서 일주일간 삼행시 이벤트 전개

ESG 활동 관심·실천 유도

소통 강화 위해 매달 이벤트 진행

“ESG에 대한 소비자 관심 확인”

에쓰오일(S-OIL)이 소셜미디어 채널(SNS)에서 진행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삼행시 이벤트가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에쓰오일은 소셜미디어 채널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 ESG 삼행시 짓기 이벤트에 일주일 동안 1800여명이 참여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28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ESG경영 활동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경영활동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운영했다. 소비자 791명이 한글 두운 ‘이, 에쓰, 지’에 맞춰 재치 있는 삼행시를 만들어 응모했고 740여명은 ‘좋아요’를 남겼다. 이벤트를 공유한 건수도 280여건에 달했다. 에쓰오일은 ‘(E)이제 하나씩 실천해요, (S)에쓰오일과 함께 ESG 동참해요, (G)지구 살리기는 우리의 과제에요’, ‘(E)이웃공동체들과 함께하는, (S)에쓰오일의 ESG 활동, (G)지금도 앞으로도 계속 이어 나갑니다’ 등을 잘 만든 삼행시로 꼽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매월 제시어를 바꿔 삼행시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는데 통상 300건 안팎의 응모와 반응이 달리는데 이번 ESG 삼행시 이벤트에는 이보다 3배가량 많은 호응을 받았다”며 “ESG 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남다른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NS 채널을 활용한 디지털 홍보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매달 삼행시 이벤트를 운영해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