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콘, ‘디자인하우스’ 전략 투자 유치

bet38 아바타


AI 기술 접목된 미래 지향적인 공간 플랫폼 선보일 것


[데이터넷] 온오프라인 워크 플랫폼 로켓펀치 및 집무실 운영사 알리콘(공동대표 김성민·조민희)은 디자인 콘텐츠 전문기업인 디자인하우스(대표 이영혜)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는 디자인하우스와 엑셀러레이터 존스앤로켓이 함께 운영하는 스타트업 투자 지원 프로그램인 ‘디자인네이션’ 펀드에서 진행했다.

존스앤로켓 원정욱 파트너는 “알리콘의 집무실 운영에서 보여준 공간 디자인 역량과 AI 기술력을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오피스 공간을 창조한 혁신성에 주목했다”며 “알리콘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4차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인 디자인 서비스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리콘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디자인하우스가 주관하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참여 업체대상으로 AI 공간자동화운영 기술인 ‘에이사(ASA: Alicorn SpaceAI)’ 솔루션을 선보이고, 디자인하우스가 준비 중인 디자이너를 위한 공유오피스 사업에 집무실 플랫폼을 접목하는 등 협업을 적극 이어 나갈 예정이다.

조민희 알리콘 공동대표는 “디자인하우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디자인 산업에서 알리콘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AI와 디자인이 융합된 미래 지향적인 공간 플랫폼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알리콘은 현재 누적으로 약 100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올해 초 에이사 솔루션을 출시하고 국내외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있으며, 오피스, 숙박업소, 헬스장, 무인 창고, 쇼룸 등 공간 자체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장이 공략 대상이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