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리서치 ‘클라우드앤 v2.3’, GS인증 1등급 획득… SDI 기술력 입증

bet38 아바타


HCI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여러 공공기관 클라우드 사업에 활용


[데이터넷]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스트럭처(SDI) 전문 기업 아토리서치(대표 정재웅)는 자체 개발한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 ‘클라우드앤(CLOUD&) v2.3’이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을 획득하면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기술 개발 제품으로 지정된다. 또한 행정 및 공공 정보화 사업 구축이나 운영 시 우선 도입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토리서치 클라우드앤은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하드웨어와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이 통합된 솔루션이다.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컨트롤러를 사용해 멀티하이퍼바이저 환경 지원, 벤더 종속성 없는 가상화 솔루션 및 하드웨어 호환성 제공, 개방형 SDN 솔루션 제공에 강점을 갖추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단위 시스템에서 전사 시스템까지 몇 분 안에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다. 클라우드앤은 세종시 공공 클라우드 전환 시범사업, 부천시 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설계 등 여러 공공기관 클라우드 구축 사업에 활용됐다.

2020년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클라우드앤 v1.0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v2.3은 안정성은 물론 가상화 서비스 사용량 조회와 출력, 사용자 그룹생성, 포털 알림 기능 강화 등 사용 편리성이 강화됐다. 예를 들면 특정 노드에 장애 발생 시, 이를 즉각 감지하고 다운타임 없이 다른 노드에서 포털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수 있어 안정적이다.

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는 “클라우드앤 v2.3으로 GS인증 1등급을 다시 획득한 것은 아토리서치의 SDI 기술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클라우드앤을 지속 개선해 4차 산업혁명의 융합 및 통합데이터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2012년 설립된 아토리서치는 SDN,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으로, 국내외 9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다. 사업 수행과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대표기업 장관상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응 아토리서치는 올해 하반기를 목표로 코스닥 상장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