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입전략|동아일보

bet38 아바타


여성동아 6월호 발간

여성동아 6월호(사진)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5개월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대입 전략을 소개한다. 수년간 입시 현장에서 경험을 쌓은 최승해 펜타킬 소장(유튜브 채널 ‘입시왕’ 운영), 이상목 잇올랩 소장 등을 만나 최근 입시 동향을 분석했다. 김경민 인문논술 강사는 “논술은 상위권 대학 역전 카드”라며 논술전형 대비책을 소개한다.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워킹맘의 조언도 담았다. 육아 방송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육아 멘토’ 조선미 아주대 교수는 친구 같은 부모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권위 있는 부모가 되는 방법을 안내한다. 육아 도우미 구인 플랫폼을 개발한 정지예 맘편한세상 대표는 “세 살까지 엄마가 키워야 한다는 말은 옛말”이라며 플랫폼 탄생 과정을 공개했다.

공백을 깨고 복귀한 연예인도 조명했다. 긴 투병 생활을 마치고 넷플릭스 드라마 ‘택배기사’ 주인공으로 돌아온 배우 김우빈과 올해 4월 에세이를 출간한 ‘국민 고모’ 배우 양희경이다. 직접 해먹는 집밥의 힘을 강조하는 양희경의 인터뷰 영상은 5월 26일 유튜브 ‘여성동아’ 채널에서 볼 수 있다.

6월호 표지 모델은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다. 긍정적인 에너지로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그의 근황과 향후 계획을 들어 봤다.

이경은 기자 alien@donga.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