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코스닥] 우리바이오,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획득”-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헤럴드경제=이진용 기자] 우리바이오(대표 차기현ㆍ082850)가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 기준을 통과, GMP(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우리바이오는 식물공장을 통한 천연물 소재 사업에 진출하기 위해 지난 2018년 9월부터 안산에 총 1700평 규모의 천연물 원료 및 완제품 제조 시설을 구축해 지난 3월 완공, 시험 생산을 마쳤다.

GMP 적합업소 지정에 따라 우수성과 안정성을 공식적으로 확보하며 6가지(정제, 캡슐, 환, 과립, 액상, 분말) 건강기능식품 완제품과 천연물 원료를 생산할 계획이다.

우리바이오는 4월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해 국내외 업체에 제조자 개발생산(ODM), 주문자 위탁생산(OEM) 방식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원료와 건강기능식품 완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바이오는 전공정을 클린룸에서 진행하여 원자재 입고부터 제품 출하까지 엄격한 제조와 품질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정기적인 GMP 교육을 실시하여 품질 인력의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란, 고품질 의약품·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는데 필요한 기준으로, 원료· 가공·포장 등 전 생산 단계에서 위생 및 품질을 보증하는 인증 제도이다.

이는 현대화·자동화된 제조시설과 엄격한 공정관리로 식품·의약품 제조공정상 발생할 수 있는 인위적인 착오와 오염을 최소화해 안정성이 높은 제품을 제조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차기현 우리바이오 대표는 “GMP 승인을 계기로 현재 협의중인 고객사와의 영업 활동이 탄력을 받게 됐다” 며 “올해 GMP 뿐만 아니라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제도), ISO14001(환경경영 시스템) 인증 등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바이오는 지난 3월 29일, 우리이티아이에서 우리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하고 식물공장을 통한 천연물 원료 소재 사업에 진출했다.

jycafe@heraldcorp.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