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탈당한 설훈 “부천을 출마…4일 예비후보 등록””-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더불어민주당 설훈 의원이 지난달 28일 국회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마치고 회견장을 나서고 있다. 연합뉴스

[헤럴드경제=유혜림 기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5선 설훈 의원이 2일 자신의 지역구인 경기 부천을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무소속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하되 추후 민주당 탈당파가 주축이 된 새로운미래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설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4일 오전 중앙선관위에 부천을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부천시청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치권에선 설 의원이 일단 무소속으로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추후 민주당 탈당파가 주축이 된 새로운미래에 합류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무소속은 기호 순번이 뒤로 밀리는 현실적 제약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그는 새로운미래에 입당할 것이냐는 질문에 “결국에는 다 민주연합(가칭)이라는 형태로 뭉치게 될 것”이라며 “새로운미래 측도 이런 구상에 동의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비명(비이재명)계인 설 의원은 지난달 23일 자신이 ‘현역 의정활동평가 하위 10%’에 속했다는 사실을 밝히고, 해당 결과에 강력히 반발했다.

이어 지난달 28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이제 민주당은 공당이 아니라 이재명 대표의 지배를 받는 전체주의적 사당으로 변모했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설 의원은 “4일 출마 기자회견장에 파란 잠바를 입고 나갈 계획”이라며 “내가 진짜 민주당이라는 의미를 담은 것”이라고 했다.

forest@heraldcorp.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