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HIV 환자에서 장내 미생물군과 조기 노화 사이의 연결고리가 밝혀졌습니다.

bet38 아바타


위스타 연구소의 부교수인 모하메드 압델-모센 박사와 그의 연구팀 및 협력자들은 바이러스가 장에 미치는 손상과 조기 생물학적 노화 사이의 연관성을 밝혀냈습니다. 이 그룹은 이러한 노화 촉진 연결고리가 만성 HIV 감염을 가진 사람들의 장 투과성 증가와 조기 전신 및 장 조직 노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그들의 발견은 “Microbiome” 저널에 게재된 “가속화된 전신 및 장 생물학적 노화와 연결된 독특한 장내 미생물 서명”이라는 제목의 새로운 논문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몸이 그들의 실제 나이보다 빠르게 늙는 것을 가속화된 생물학적 노화라고 하며, 이 상태는 노인들에게서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심각한 건강 문제들에 더 취약하게 만듭니다. 여기에는 암, 심장 질환, 뇌 질환, 심각한 감염 및 백신 효과 감소가 포함됩니다. 압델-모센 박사는 이러한 빠른 노화를 촉진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그리고 생물학적 노화를 늦추고 건강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어떻게 만들 것인지를 조사합니다.

이 노화의 수수께끼에서 주요 용의자는 장내 미생물군과 그것이 혈류로 유출될 가능성입니다. 압델-모센 연구실은 장 누출이 어떻게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고 만성 염증을 유발하여 노화를 가속화할 수 있는지를 조사합니다.

이 질문을 탐구하기 위해 압델-모센 박사와 동료들은 만성 HIV 감염을 가진 사람들의 샘플을 분석했습니다. 만성 HIV 감염을 가진 상태는 생물학적 나이를 가속화하거나 강조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어, 만성 상태를 가진 사람들에서 가속화된 생물학적 나이의 메커니즘을 조사하는 데 있어 훌륭한 모델입니다.

특히, 이 조사 팀은 만성 HIV 감염을 가진 사람들과 잘 맞는 대조군의 대장, 회장, 대변 및 혈액 샘플을 분석했습니다. 그들의 분석은 장내 미생물군의 변화, 장 투과성 증가(누수성 장), 그리고 더 빠른 생물학적 노화 사이의 유의미한 연결을 밝혀냈습니다.

특히, 그들은 대장과 회장의 미생물군과 가속화된 생물학적 노화 사이의 연결을 관찰했지만, 대변 미생물군에서는 그러한 연결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는 미생물군의 위치가 그 효과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며, 미생물군과 나이 사이의 연결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장 조직의 샘플링이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생물학적 나이는 텔로미어 길이 분석 및 “에피지네틱 시계”와 같은 여러 고급 방법을 통해 측정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DNA 메틸화 패턴에 기반한 Hannum과 Horvath 시계가 포함되며, DNA에 메틸 그룹이 부착되는 메틸화는 나이와 함께 변화하고, 이러한 에피지네틱 시계는 메틸화의 특정 변화를 사용하여 생물학적 나이를 추정합니다.

압델-모센 박사와 그의 팀의 작업은 특정 박테리아와 그 부산물을 노화의 잠재적 촉진제로 강조하며, 이러한 박테리아와 그 부산물을 완화하는 전략을 개발함으로써 만성 상태를 가진 사람들의 좋은 건강 지속 기간을 pot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향을 열고 있습니다.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