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서울, 한국 현대 미술작가 ‘심문섭’ 회화작 전시 < 보도자료 < 유통 < 경제 < 기사본문

bet38 아바타

[ad_1]

[뉴스포스트=오진실 기자]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프랑스 파리의 페로탕에서 개인 전시회를 최근 성황리에 마친 심문섭 작가의 대표작 4점과 신작 2점이 오는 4월 10일까지 롯데호텔 서울에 전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 한국 현대 미술 거장 ‘심문섭’ 작가 회화작 전시 (사진=롯데호텔)


국립현대미술관, 리움미술관, 프락 파리, 미하마미술관 등 세계 유명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소장 중인 작가의 작품을 호텔 로비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경남 통영 출신의 심문섭 작가는 전통에서 벗어난 실험적인 ‘반(反)조각’ 작품으로 국내 미술계의 새로운 기수로 떠올랐다. 이후 회화, 사진 등 작업 영역을 더욱 넓혀오면서 1971년부터 1975년까지 파리 비엔날레를 비롯해 상파울루, 시드니 비엔날레 등에도 연달아 출품하여 세계 무대에서도 지명도를 높였다.


특히 1981년 제2회 헨리무어 대상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자신의 예술성을 세계적으로 각인시킨 데 이어 파리 루아얄 정원 전시에 한국인 작가 최초로 초대되어 프랑스 문화예술공로 훈장 슈발리에를 수여받았다. 롯데호텔 서울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작 ‘The Presentation(제시)’ 중 6점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관계자는 “향후에도 호텔을 찾는 이들에게 예술적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럭셔리 스테이의 진면목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