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대덕구, 2년 연속 도로정비 최우수기관 선정”-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 2022년에 이어 동시 선정 쾌거, 도로 구조물·배수시설 정비 등 우수 평가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와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국토교통부 2023년 도로정비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대전시와 대덕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구조물, 배수시설 정비, 도로표지 관리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대전시가 지난 2021년 전국 최하위 성적표를 받은 이후 이례적으로 2022년, 2023년 2년 연속 광역자치단체와 산하 기초자치단체가 동시에 최우수상을 받은 것으로 이는 일류안전도시를 지향하는 민선 8기 정책 기조의 영향이란 판단이다.

최종문 대전시 교통건설국장은“이번 도로정비 최우수기관 2년 연속 선정은 민선 8기 들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조성에 힘쓴 결과”라며“산업 및 경제활동의 기반이자 시민 생활공간인 도로 관리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전국 59개 도로관리청을 대상으로 매년 도로 유지관리와 재난 대비 실태를 평가하고 있다.

민·관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 합동평가단이 현장과 행정 분야에 대한 평가를 시행하며, 특히 여름철 도로 파임(포트홀)과 겨울철 제설 대책 등 재난 대비 상황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kwonhl@heraldcorp.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