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거대 원시인 조형물’이만옹(二萬翁)’홍보대사 위촉”-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ad_1]

달서구 홍보대사로 위촉된 거대 조형물 이만옹 모습.[대구 달서구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 달서구는 지역내에 있는 거대 원시인 조형물인 ‘이만옹(二萬翁)’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만옹은 달서구 지역 역사가 2만년에 달한다는 뜻에서 붙인 이름이다.

‘이만 년의 역사가 잠든 곳’ 거대원시인 조형물이 지난 1월 진행한 정식 명칭 공모전에서 2만 년의 역사적 가치와 존경과 친근함의 의미를 포함하는 ‘이만옹’으로 선정됐다.

이만옹은 대구 출신 광고 제작자인 이제석씨의 작품으로 2018년 2월 27일에 준공돼 올해로 6돌을 맞이했다.

하지만 초기에는 색다른 디자인과 놀라운 크기로 눈길을 사로잡는 조형물은 설치 초기 주변 환경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이유로 수난을 당했다.

그러나 2020년 5월 코로나19 사태 당시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시작으로 총 24회에 걸친 다양한 퍼포먼스 및 공익 캠페인으로 주목받으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이만옹은 앞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달서구의 문화적 자산과 정책을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달서구는 이만옹 홍보대사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 전략으로 지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달서구만의 독특한 매력을 전국에 전파할 계획이다.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이만옹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지역민과 방문객에게 더욱 흥미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달서구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며 “이만옹과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