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메디트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PLM 구축

bet38 아바타


“의료기기 개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데이터넷] 다쏘시스템이 3D 구강 스캐너 기업 메디트와 협력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기반 제품 수명주기 관리(PLM)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메디테크 기업인 메디트는 3D 구강 스캐너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생산한다. 2000년에 설립된 이래 치과 및 산업 분야에서 사용되는 3차원 측정 기술을 기반으로 제품을 개발해 왔다.

메디트는 설계 프로세스 및 변경 관리, 변경 이력 관리 등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제품 개발과 생산의 유기적인 협업 및 기구·회로·소프트웨어 개발팀 간 데이터 사일로 극복을 위해 PLM 구축을 결정했다.

이번 PLM 구축을 통해 메디트는 ▲솔리드웍스 CAD와 PLM 통합 연계 ▲BOM 운영 프로세스 개선 ▲설계변경 프로세스 시스템화 ▲제품관련 정보·문서의 통합관리 등을 이룰 전망이다. 이와 같이 단일 플랫폼 기반으로 고도화된 PLM은 전사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전반적 운영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해 개선된 업무 효율성을 선사한다.

앞으로 메디트는 통합 BOM 관리 기능을 통해 제품 개발 유관 부서 간 실시간 협업을 실현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제품 개발 리드타임을 줄일 예정이다. 보다 원활해진 협업은 프로젝트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일정 및 산출물 관리에서 확보된 연계 편의성과 변경 내용 비교를 통한 이력 추적이 가능해져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더 나아가 통합 플랫폼 기반의 업무 환경은 전사의 모든 부서가 동일한 3D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업무의 효율성, 편의성, 가독성을 향상시킨다.

아울러 메디트는 향후 글로벌 시장의 의료기기 인허가 관리를 위한 솔루션 도입을 통해 시장을 선점할 예정이다.

조인행 메디트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다쏘시스템과의 강화된 협업은 메디트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부서 간 협업을 활성화하며 제품개발 리드타임을 단축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기반 PLM 구축을 통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이사는 “단일 플랫폼 기반 PLM으로 메디트의 효율적인 협업과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헬스케어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경험과 솔루션을 소개해 메디트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이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