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공급기술 DB 제작 지원…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목적

bet38 아바타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에 참여할 기술보유기관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은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발굴해 중소기업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 설명자료(SMK)를 제작·지원하는 사업이다. SMK는 기술수요자 관점에서 기술의 특장점과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된 문서 또는 영상 설명 자료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 기보 제공

이번 사업은 자체제작이 아닌 외부 용역계약을 통해 SMK를 제작하는 기술보유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수요자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급기술 DB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제작된 자료를 공개하고, 기술도입을 원하는 수요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기술매칭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는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은 물론 기술지주회사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은 26일부터 4월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보는 2022년부터 중소기업의 기술거래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해당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40여개 기관에서 제출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총 1900여 건의 SMK를 제작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술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사업화 유망 기술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양질의 공급기술 DB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기술거래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