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공급기술 DB 제작 지원…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목적

bet38 아바타

[ad_1]

기술보증기금(기보)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의 하나로,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에 참여할 기술보유기관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공급기술 DB 고도화사업’은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유망기술을 발굴해 중소기업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하는 데 필요한 기술 설명자료(SMK)를 제작·지원하는 사업이다. SMK는 기술수요자 관점에서 기술의 특장점과 시장성, 사업화 가능성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된 문서 또는 영상 설명 자료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전경. 기보 제공

이번 사업은 자체제작이 아닌 외부 용역계약을 통해 SMK를 제작하는 기술보유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수요자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급기술 DB를 확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술거래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제작된 자료를 공개하고, 기술도입을 원하는 수요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기술매칭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에는 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은 물론 기술지주회사도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 및 기업은 26일부터 4월3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기보는 2022년부터 중소기업의 기술거래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해당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40여개 기관에서 제출한 지식재산권을 바탕으로 총 1900여 건의 SMK를 제작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술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사업화 유망 기술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개방형 기술혁신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양질의 공급기술 DB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기술거래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오성택 기자 fivesta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