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휴그린 PF보드, HB마크 최우수 등급 획득

bet38 아바타

[ad_1]

금호석유화학 PF단열재 제품(금호석유화학 제공)

금호석유화학은 건축자재 브랜드 휴그린의 PF(페놀폼)보드 단열재가 HB(Healthy Building Material)마크 최우수 등급과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휴그린의 PF보드는 금호피앤비화학과 동성케미컬의 합작사인 디앤케이켐텍에서 생산된다. 각종 유기화합물 방출을 엄격하게 관리해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HB마크는 국내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제도다. 한국공기청정협회가 국내외에서 생산되는 건축자재에 대해 폼알데하이드와 총휘발성유기화합물(TVOC)의 방출 강도에 관한 품질 인증시험을 거쳐 결과에 따라 양호·우수·최우수 3개 등급을 차등 부여한다.

휴그린 PF보드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EPD 인증도 받았다. EPD는 제품 생산부터 사용, 폐기 등 전 과정에 대한 환경 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해 친환경 제품 여부를 판단할 기준을 제공한다.

허권욱 금호석유화학 건자재사업부장은 “지난해 9월부터 PF보드를 생산하면서 다양한 친환경 기술 개발을 진행한 끝에 HB마크 최우수 등급이라는 성과를 얻었다”라며 “앞으로 고기능성과 환경 신뢰성을 모두 확보한 PF보드를 통해 대표적인 친환경 단열재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 정기구독을 하시면 온라인에서 서비스하는 기사를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르몽드디플로마티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