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자체감사 수립”-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자율·균형·미래를 지향하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를 목표로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도내 학교 대상 2024년 자체감사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자체감사 계획의 중점사항은 사업 중심의 선택·집중 감사로, 도교육청의 기관책무성과 공공성 강화를 목표로 한다.

도교육청은 2024년 자체감사 실시계획 수립을 통해 9개 교육지원청, 5개 직속기관, 899개 학교에 대해 종합감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학교주도형 종합감사 대상교를 전년도 20%에서 배로 확대한다. 40%에 해당하는 355교는 학교 구성원이 스스로 점검하는 학교주도형 감사를 통해 감사업무 경감, 학교책무성 강화 등 예방 중심으로 감사를 시행한다.

또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행정 특전 확대 ▷적극행정 면책 제도 활성화 ▷사전상담 제도 홍보·교육 등을 추진한다.

소극적 업무처리 방지를 위해서는 ▷유형별 사례분석을 통한 일반적 기준 설정 ▷기관·일선학교 등 현장 안내 ▷감사처분기준 반영 등을 통해 실효성 있는 감사를 실시한다.

정진민 감사관은 “규제 중심의 감사가 아닌 사업성과 중심의 감사를 추진하겠다”며 “학교주도형 감사 확대와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한 감사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