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환 유성구의원,고령화 사회 대비 노인교실 활성화 방안 모색 < 의회·정당 < 정치 < 기사본문 - 중부매일

bet38 아바타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가 23일 의회 간담회실에서 ‘유성구 노인교실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대전 유성구의회


[중부매일 황인제 기자]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가 23일 의회 간담회실에서 ‘유성구 노인교실 운영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

이희환 의원(윤리특별위원장)이 주최한 이번 간담회는 노인교실의 운영 현황 및 문제점 등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희환 의원을 비롯한 유성구의회 의원들과 노인복지관 및 실버대학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유롭게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노인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노인교실 운영 강사진 다양화,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 등 노인교실 운영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이희환 의원은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노인교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만큼 노인교실 운영기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프로그램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 실정에 맞는 노인복지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