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광주 광산을 출마… 민주 세력 재건”

bet38 아바타


새로운미래 이낙연 공동대표가 4월 총선에서 광주 광산을 지역구에 출마한다.

 

이 공동대표는 10일 “광주 광산을 지역구에 출마해 정권 교체의 희망을 드리고 민주 세력을 재건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1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총선 필승 결의대회’에서 광주 광산을 총선 출마 선언에 앞서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고 있다. 뉴스1

이 공동대표는 이날 광주 김대중센터에서 열린 새로운미래 총선 필승 결의대회에 참석해 “새로운미래가 정권 교체의 대안이 될 것이고, 부족하다면 총선 이후 대안 세력을 새로 구축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광주 광산을은 민주당 3인 경선에서 결선 없이 승리한 친명계 현역 민형배 의원이 이 공동대표와 대결을 벌일 것으로 예상돼 총선 격전지로 부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 공동대표는 “대한민국을 살리려면 윤석열 정권을 교체해야 하지만 이재명의 민주당으로는 어렵다”며 “도덕적 문제를 가진 사람들과 방탄만 일삼는 정당이 정권 교체를 할 수 있겠는가”라고 주장했다.

 

이어 “한미동맹을 폐기하자는 세력과 손잡는 정당이 (정권교체를) 할 수 있겠는가”라며 민주당과 진보당·새진보연합과의 선거 연합도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경제를 발전시키려면 큰 정치인이 필요한데 이번 이재명 민주당의 공천을 보면 광주와 호남에서 큰 정치인이 나오기 어렵게 됐다”며 “제가 광주를 주목받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민주당을 탈당하고 새로운미래 입당을 앞둔 홍영표(4선) 의원과 박병석·박영순 의원, 전병헌(3선) 전 의원과 지역 당원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광주=한현묵 기자 hansh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