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시장 “시민들 안심·거주할 공동주택 건설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

bet38 아바타

[ad_1]

‘공동주택 품질점검단’ 늘리고 점검도 2회로 확대

공동주택 품질점검단 역량 강화 교육…구조·품질·안전분야 강화 

점검장비 도입 및 역량강화 교육으로 전문적인 점검 실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동주택 품질점검단 역량강화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유정복 인천시장이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공동주택 품질점검단 역량강화 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시는 공동주택 품질점검 확대 시행에 따라 3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동주택 품질점검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품질점검단으로 위촉된 위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인천시는 기존 67명으로 구성된 품질점검단을 올해 100명으로 확대했다. 지난해 무량판 구조 아파트 붕괴 사고와 관련해 공사 중 단계에서 설계도면 대로 시공됐는지 빈틈없이 확인할 수 있도록 공동주택 품질점검단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인천시는 지난해 말 ‘인천시 공동주택 품질점검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개정해 기존 사용검사 전 1회 실시했던 공동주택 품질점검을 공사 중 1회를 추가로 실시해 총 2회로 늘렸다.

새롭게 시행될 1차 점검은 공정률 40~50% 단계에서 단순 육안 점검뿐 아니라 점검 장비 도입으로 콘크리트 강도와 철근 배근 상태를 직접 확인해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점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점검단은 총 10개 분야(건축·구조·조경·기계·소방·전기·통신·교통·품질·안전)의 전문가로 구성돼 관련 분야의 보다 세부적인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이러한 품질점검 확대 운영에 따라 위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실제 점검에 사용하게 될 장비 사용법을 듣고 직접 사용해 봄으로써 향후 효율적인 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됐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현장에서 직접 점검하는 위원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므로 공사단계부터 완공까지 철저한 점검을 통해 부실시공을 예방하고 시공 품질을 향상시켜 시민들이 안심하고 거주할 수 있는 공동주택이 건설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