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셰프부터 맛집까지 총출동… ‘설 마음 한 상’에 다 모였네|동아일보

bet38 아바타

[ad_1]

[Food&Dining] 롯데홈쇼핑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주방용품 등

명절 트렌드 고려한 인기 상품 선보여

내달 6일까지 각종 적립-할인 혜택도

롯데홈쇼핑 2024년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해운대 암소갈비’ 방송 이미지. 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다음 달 6일까지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와 주방용품 등 최근 명절 트렌드를 고려한 인기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멀티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는 통합 행사로 진행된다. 명절 인기 상품부터 유명 셰프, 맛집 간편식 등 선물하기 좋은 검증된 상품을 선별하고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적립금 행사의 규모와 범위도 확대했다. 행사 기간 매체 구분 없이 금액의 11%, 최대 110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구매 금액의 100%를 리워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설날 선물을 미처 구입하지 못한 고객을 위해 명절 직전인 다음 달 5일부터 이틀간 서울 지역 한정으로 300여 종의 인기 상품을 당일 배송하는 ‘퀵배송’ 기획전도 진행할 예정이다.

‘최유라쇼’ ‘테이스티;맛’ 등 대표 전문 프로그램 총출동

앞서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설 마음 한 상’ 행사 1주 차에는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손쉽게 즐길 수 있고 부담 없이 선물하기도 좋은 육류 위주의 간편 식품을 집중 편성했다. 행사 첫날인 15일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이 직접 출연해 롯데홈쇼핑과 공동 개발한 ‘쯔양 갈비 함박스테이크’를 단독으로 선보여 준비한 물량 9000세트가 완판됐다. ‘김나운의 요리조리’는 17일 대표적인 보양식 ‘김나운 더키친 꼬리곰탕’을 선보였으며 ‘최유라쇼’는 18일과 20일 무항생제 한우만을 사용하는 설성목장의 ‘만두세트’와 한우곰탕’을 선보였다.

명절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월 하순부터는 한우, 청과, 식재료 등 차례 준비에 필요한 명절 필수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롯데홈쇼핑 대표 리빙 전문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 이번 명절을 위해 장기간 기획한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와 주방용품을 비롯해 효도 선물로 인기가 좋은 건강용품 등 최유라 씨가 직접 선별한 상품으로 구성한 ‘특별한 설’ 특집 방송을 힌다. 25일에는 지난 설 특집 방송에서 11분 만에 완판된 400년 전통의 ‘주세페주스티 발사믹 식초’를 선보인다. 27일에는 128년 전통의 그리스 ‘아티키 천연 감로 꿀’에 이어 ‘스페인 벤타델바론 올리브오일’ ‘프랑스 라투랑겔 오일’ 등 글로벌 브랜드를 비롯해 ‘롯데호텔 영광 굴비세트’ ‘횡성축협한우 정육세트’ ‘맛의명태자 명란세트’ ‘청도반건시’ ‘기장미역’ 등 국내외 프리미엄 먹거리를 선보인다. 명절 효도 선물로 인기가 좋은 상품들도 선보인다. 25일 오후 9시 45분에는 세계 최초로 진동 마사지 건을 개발한 테라바디의 ‘테라페이스 프로 마사지기’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코웨이 안마베드’ ‘덴푸스 트루바이타민’ ‘오쏘몰 이뮨’ 등 새해 건강관리를 위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가족이 모이는 명절 밥상 고민을 덜어주는 간편 식품도 선보인다. ‘테이스티;맛’에서는 최현석 셰프의 ‘대왕갈비찜’ ‘한우 차돌등심’ ‘한우곰탕’ 등 육류 위주의 간편식을 선보이며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는 25일 오후 5시 30분 ‘굽네치킨’의 ‘통닭다리순살 직화구이’를 비롯해 ‘손질새우’ ‘살치살’ 등 육류부터 해산물까지 다양하게 판매한다. 이외에도 ‘홍진경 명절차림세트’ ‘김수미의 그때 그맛 뼈없는 소갈비찜’ ‘빅마마 이혜정의 LA갈비’ 등 유명 요리 전문가들의 간편 식품과 ‘해운대 암소갈비집 갈비살’ ‘경복궁 LA갈비’ 등 유명 맛집 간편식부터 ‘우리씨푸드 국내산 참굴비’ ‘제왕수산 제주갈치’ 등 국내산 수산물도 집중 편성한다.

모바일 TV-온라인 등 채널 맞춤형 상품 소개-혜택 제공

모바일 TV ‘엘라이브’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이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유망 스몰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는 ‘와디즈콜렉터’를 통해 와디즈에서 5억 원의 펀딩 금액을 기록했던 ‘진로 소주 디스펜서’를 선보였다. 18일에는 개그맨 이상훈이 출연해 키덜트족을 위한 상품을 판매하는 ‘훈남들’에서 ‘소니 브이로그 카메라’를 선보여 젊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25일에는 이색 전통주를 소개하는 ‘술고리즘’에서 ‘영덕주조 블링블링 바다별고래’ 등 설 명절 선물로 좋은 전통주 3종을 선보인다. 26일에는 롯데홈쇼핑 유료 멤버십 ‘엘클럽’ 회원 전용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가족과 나를 위한 선물로 좋은 라우렐 등 단독 패션 브랜드와 지프, 캘빈클라인퍼포먼스 등 레포츠 브랜드를 엘클럽 회원만을 위해 최대 9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CJ제일제당 설선물세트’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며 설 마음 한 상 기간 동안 엘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0% 추가 적립금을 제공한다. 온라인몰 ‘롯데아이몰’에서는 식품, 생활 주방, 뷰티 등 카테고리별 설 명절 인기 상품을 소개하며 ‘종근당건강’ ‘동원’ ‘CJ제일제당’ 등 7개 명절 인기 브랜드 구매 시 최대 5% 추가 적립금을 지급한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통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어 알뜰하게 설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