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 노래 인기에 매출 폭발…할머니 간식 ‘연양갱’ 이젠 MZ 핫템”- 헤럴드경제

bet38 아바타

[ad_1]


주요 편의점 연양갱 매출 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

비비 ‘밤양갱’ [‘밤양갱’ 뮤직비디오 캡처]

[헤럴드경제=문혜현 기자] 가수 비비의 노래 ‘밤양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편의점 양갱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0% 폭증했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밤양갱’ 음원이 공개된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6일까지 국내 주요 편의점인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의 연양갱 매출이 급증했다.

업체별로는 세븐일레븐이 전년동기대비 100%, 이마트24는 78%, GS25는 37.1%, CU는 31.6% 순이었다.

비비의 ‘밤양갱’은 단순한 멜로디와 ‘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라는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로, MZ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가수 이효리, 여자아이들 소연 등 유명 연예인도 챌린지에 나서면서 인기가 더 늘고 있다.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양갱은 대표적인 ‘할머니 간식’으로 불린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찾는 사람이 드물었지만 약과 등 전통 간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양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었다. 그러다 비비의 노래가 알려지면서 더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맞춰 업체들도 신제품을 내놓는 등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대표적인 판매업체인 크라운해태제과는 비비와 밤양갱 협업 제품을 내놨다. 성수동 카페 베르에코와 이마트는 연양갱 신상 카라멜버터바와 들깨버터바를 선보였다.

moone@heraldcorp.com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