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정진석·김학용·성일종·송석준·홍철호 등 12명 단수 공천

bet38 아바타

[ad_1]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과 장동혁 사무총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제7차 공관위 회의 단수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에서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4.2.15 뉴스1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6일 정진석(충남 공주부여청양), 성일종(충남 서산태안), 김학용(경기 안성) 의원 등 12명을 단수공천했다. 지역별로는 경기 6명, 충북 1명, 충남 4명, 전남 1명이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경기에서는 4선의 김학용 의원을 비롯해 정필재(시흥갑) 전 시흥갑 당협위원장, 고석(용인병) 전 고등군사법원장, 강철호(용인정) 전 현대로보틱스 대표이사, 송석준(이천) 의원, 홍철호(김포을) 전 의원이 단수공천을 받았다.

충남에서는 5선의 정진석 의원이 현 지역구에 단수공천됐다. 또 성일종 의원을 비롯해 신범철(천안갑) 전 국방부 차관, 정용선(당진) 전 당진 당협위원장의 단수공천이 확정됐다. 충북에서는 김진모(청주서원)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민정2비서관이 단수로 추천됐다.

전남은 박정숙(여수갑) 전 여수시의회 비례대표 후보만 단수공천을 받았다. 정 위원장은 이에 대해 “호남 쪽에 지역구 확정이 안 돼서 발표를 못하는 부분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충청권 중진인 정우택(5선·충북 청주 상당), 이명수(4선·충남 아산갑), 홍문표(4선·충남 홍성·예산), 박덕흠(3선·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이종배(3선·충북 충주) 의원 등의 지역구는 단수 공천 지역에 포함되지 않았다.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ad_2]

Tagged in :

bet38 아바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